가을엔 사과하세요

작성일 : 2020-10-12 16:29 수정일 : 2020-10-13 09:10 작성자 : 박윤희 기자

10월 가을 햇살 아래 빨갛게 익어가는 사과
백설공주도 좋아한 사과는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아 제철 과일로 사랑받는다.
피부까지 좋아지는 사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섬유질이 풍부한 사과는 정장작용을 해서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바쁜 현대인 식사가 불규칙하고 스트레스로 인하여 식습관 문제로 인하여 변비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매일 아침 사과 하나를 먹으면 사과의 펙틴 성분으로 정장작용을 하여 장운동을 활성화하여 변비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사과의 펙틴 성분은 중금속이나 발암물질 배출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보통 사과는 껍질을 깎아내는데 껍질에는 펙틴 외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있아 항산화 효능 항암 효과가 있다 하니 사과를 깨끗이 씻어 껍질째 먹는 게 몸에 더 좋다고 한다 그리고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고 하니 껍질째 먹는 게 몸과 함께 피부 미인이 될 수도 있다.

 

 

면역력 강화와 질병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사과에 들어 있는 유기산은 환절기 피로 회복과 함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폴라보노이드 성분은 동맥을 깨끗이 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혈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한다.

가을 햇살을 듬뿍 담아 빨갛게 익어가는 사과는 당도가 높아진다고 한다.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환절기 면역력에도 좋다.


이 가을엔 사과하세요.

박윤희 기자 buzz@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과 #제철과일 #헬스케어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