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보건소, 비대면 Live 온라인교육 실시

- ‘슬기로운 집콕생활, 홈트레이닝’프로그램 -

작성일 : 2020-10-14 10:11 수정일 : 2020-10-14 11:0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 보건소가 진안군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교육‘슬기로운 집콕생활, 홈트레이닝’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 진행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네이버밴드를 이용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7일 실시한 1회 차 프로그램에 100여명이 넘는 주민이 신청하여 수강을 하는 등 초반부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4일에는 한검송 강사가 출연하여 몸짱을 만들기 위한 생활요가를 진행한다.
11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총 8회 차로 진행되며, 홈트레이닝, 생활요가, 몸치탈출댄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초보자들도 질리지 않고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다.

거기에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여 접근성을 높였으며, 일방향 강의라는 인터넷 강의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채팅방을 활성화하여 쌍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임옥 보건소장은 “슬기로운 집콕생활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운동을 하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새로운 개념의 건강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더 나은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11월 24일까지 진안군 보건소 및 보건지소로 전화 및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안군보건소(430-8512)로 문의하면 된다.

 

라이브로 온라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진안군보건소 #온라인교육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