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부귀 편백숲 산림욕장, 새 단장... 주변 편의시설 정비

작성일 : 2020-10-14 11:34 수정일 : 2020-10-14 12:1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이 편백숲 산림욕장 입구 주변 사유지와 축사를 매입하여 진입도로 정비 및 주차장 확대 등 편의시설 정비사업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정비사업은 편백숲 산림욕장의 점진적 확장을 위해 실시되며 ▲진입로 확장 및 주차장 확대 ▲편백나무 추가 식재 ▲놀이시설 설치 ▲힐링치유공간 확보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부귀 편백숲에도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군은 관광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숲을 즐길 수 있도록 숲 생태 관리인을 채용하여 산림욕장 시설 유지관리와 제초작업 등을 진행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편백숲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단순히 숲 산책에 그치지 않고, 몸과 마음을 치유·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숲속의 작은 도서관, 평상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부귀 편백숲은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에 좋은 장소다.”라며 “이번 정비 사업으로 산림 휴양 치유의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숲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단장중인 부귀 편백숲 산림욕장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부귀편백숲 #진안편백숲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