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좀 신어보는게 소원입니다. 2

작성일 : 2020-10-14 17:10 수정일 : 2020-10-15 09:15 작성자 : 강은재 기자

재활 운동 과정입니다.

슬링을 이용하여 용이하게 움직임을 증가시키는 사진으로 

고관절의 구부림, 폄, 바깥으로 벌리기 등을 한다.

매일 운동전 준비 운동으로도 아주 좋다.

위 사진은 교각 운동으로

기초 긴장하고 엉덩이 모으고 골반을 들어주는데

대둔근이나 하체 근력 운동으로 더 없이 좋은 운동이다.

점점 다리를 벌려서 할수록 어렵게 할 수 있다.

환측(좌측)을 지지하고 오른쪽을 사다리에 의지하면서 위,아래로 

골반을 올렸다 내렸다 한다. 

이 운동은 중둔근 근력 운동이다.

이 운동은 고관절 굴곡근의 특수한 근력 운동으로

비약측 고관절을 구부려 양손으로 잡아주고(허리 보호위함)

약측(우측) 무릎을 위로 들어올린다.

 

이처럼 꾸준히 재활을 하고 소파 및 의자에 앉고

침대에서 눕고 자는 자세로 일상생활을 바꿔야 한다.

인공관절 수술 후 재활치료만 중요한 것이 아닌, 올바른 자세 교육이

병행되어야 한다.

 

짜잔 !!! 드디어 양말을 신는 모습입니다.

소원을 이루셨다며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인공관절 수술 후에는 거의 정상적 일상생활이 가능하나,

현재 인공관절의 디자인상 완전히 쪼그리고 앉기는

약간 불편한 점이 있다.

심하게 뛰거나 점프하는 운동은 금하는 반면

수영, 등산, 골프, 자전거 타기 등의 운동은 가능할 정도로

기능의 회복이 거의 정상에 가깝다. 

강은재 기자 nimomimo@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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