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트로트 축제 유스트롯 개최

- 접수는 오는 20일(화)부터 11월6일(금)까지 제출 -

작성일 : 2020-10-20 10:43 수정일 : 2020-10-20 11:1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들의 꿈과 끼가 펼쳐지는 무대인 2020 익산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트로트 축제, 유스트롯”은 오는 11월 1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익산시청소년수련관 3층 다목적실을 배경 비대면·온라인 형태와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청소년 현장 심사단 50명의 참여로 개최할 예정이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체험활동을 소재로 하는 공연·경연·전시·놀이·체험 등 문화체험이 펼쳐지는 장으로써 청소년 동아리와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를 통한 청소년 활동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청소년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과 끼를 트로트를 통해 발산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우수한 청소년 발굴을 통해 예술 분야 청소년 육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트로트 대회를 통해 지역사회 문화예술 관련 우수 청소년 발굴 ▲비대면(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방식으로 대회를 진행하는 안전한 행사 운영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청소년 및 시민이 함께 소통하며 스트레스 해소의 장을 마련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청소년트로트축제, 유스트롯”은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펼쳐질 예정이며, 참가대상은 만9세부터 24세의 청소년(개인/팀),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오는 20일(화)부터 11월6일(금)까지로, 익산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isy1318.org)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영상(예선 심사용)을 파일 첨부해 이메일(isy1318ok@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심사는 제출한 예선 심사용 동영상 중 본선 진출팀 10팀(보컬 5팀, 댄스 5팀)을 선발하고, 본선은 심사위원 및 청소년 현장심사단 50명의 심사에 따라 순위를 선정한다.
예선심사 발표는 11월7일(토) 수련관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또한 본 행사에서는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하며,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오프닝 공연 및 축하공연 등 실시간 이벤트(경품 추첨) 등이 진행된다.

익산시청소년수련관 김윤근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우리 지역사회의 미래인 청소년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라며 “비대면·온라인 형태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1월 28일(토) “0924FesTa”가 진행되어 청소년기본법의 청소년의 나이 만9세부터 24세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트로트축제 #유스트롯 #트로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