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치유숲, 아토피환아 대상 면역강화 치유프로그램 성료

작성일 : 2020-10-21 16:05 수정일 : 2020-10-21 16:4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고원치유숲 아토피환아 대상 면역강화 치유프로그램 솔마사지 실습과정

 

진안고원치유숲(센터장 조백환)에서는 ‘아토피 중증환아 치유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관내 아토피 중증 환아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진안군보건소와 연계하여 9월부터 약 한 달간 9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진료 및 개별상담, 중금속 검사를 시작으로 진안고원 치유숲의 청정자연환경에서 독일 자연치유 크나이프 요법이 실시되었다.


크나이프 요법은 건강증진을 위한 면역력강화요법으로 환경부에서 의학적으로 검증된 프로그램으로 인정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혈액순환을 돕는 물 붓기와 물 속 걷기,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솔 마사지, 감각놀이, 편백 목욕, 음식 만들기, 숲 체험과 루페를 활용한 자연관찰 등 건강관련 요소들이 다양하게 진행되었다.

한 참여자 부모는 “크나이프에 관한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어서 좋았으며 꾸준히 지속해야겠다."라며 “특히 솔 마사지와 물 프로그램이 아이 아토피 완화에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안고원 치유숲은 아토피 환아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숙박형 치유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고원 #치유숲 #아토피 #면역강화 #치유프로그램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