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보건소, 비대면 건강꾸러미 지원

- 관내 어린이·청소년의 건강공백 최소화 -

작성일 : 2020-10-27 10:49 수정일 : 2020-10-27 11:4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관내 어린이·청소년의 건강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대면 건강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건강꾸러미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7개소 200여명 및 초‧중‧고등학교 28개소 1,990여명에게 각 연령에 맞는 건강도구를 맞춤 제작하여 배포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어린이집에는 신체활동을 위한 건강놀이키트, 편식예방을 위한 농부체험키트, 구강건강 및 흡연예방을 위한 건강 꿈나무 키트를 배부하여 보육교사 및 보호자의 지도하에 체험활동을 진행토록 했다.

또한 관내 초‧중‧고등학교 전교생에게 줄넘기, 소독티슈, 올바른 줄넘기운동법 안내서로 구성되어 있는 ‘튼튼건강꾸러미’를 배부하여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유도했다.

관내 교육기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프로그램을 할 수 없어 아이들의 활동이 많이 위축되어 안타까웠는데, 비대면 건강꾸러미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할 수 있어 아이들의 건강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진안군보건소가 배포한 튼튼건강꾸러미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진안군보건소 #건강꾸러미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