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신중년 생애설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29일(목)~30일(금)에 진행될 예정 -

작성일 : 2020-10-29 09:47 수정일 : 2020-10-29 10:2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 1차 교육 모습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인생 3모작 준비 및 경력계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참여자를 모집한다.

2일간 진행되는 생애경력설계 프로그램은 인생후반부를 위한 변화관리, 성격유형별 관계형성 및 스트레스 관리, 퍼스널칼라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그리고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직업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소규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15일(목)~16일(금)에 진행된 1차 프로그램은 10명의 구직자가 참여하였다. 참여자들 모두 특강과 목공직업체험을 통해 행복한 인생후반부를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에 힘입어 2회차 프로그램이 29일(목)~30일(금)에 진행될 예정이며 특강과 더불어 중장년층의 새로운 일거리로 부각된 “가드닝” 체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가드닝은 정원 또는 채소밭을 만들고 가꾸는 활동을 의미하며 이번 체험에서는 디쉬가든, 플라워가든, 테라리움 제작 등의 실습이 이루어진다.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는 구인 구직자가 원하는 새로운 직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양성된 구직자들을 적재적소에 연계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신중년은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신중년담당자에게 (262-1720, 1721) 문의 및 신청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완주군일자리지원센터 #신중년생애설계프로그램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