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학습동행 프로그램 운영

- 작은 음악회,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공방 프로그램,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 등 진행 -

작성일 : 2020-11-02 09:51 수정일 : 2020-11-02 10:5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진행된 상인들과 함께하는 학습동행

 

전주시는 지난 30일 남부시장 청년몰 일원에서 핼러윈데이를 맞아 남부시장 청년몰과 함께하는 학습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인들과 함께하는 학습동행 ▲작은 음악회 등으로 진행됐다.

‘상인들과 함께하는 학습동행’에서는 남부시장 상인들이 프로그램별로 20명씩 참여해 다회용 컵홀더와 스칸디아모스를 이용한 인테리어 소품, 블루투스 스피커, 담요 겸 망토 등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통기타 포크듀엣인 ‘덕이와 식이’의 작은 음악회와 전통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작은 음악회


앞으로 시는 12월까지 6주에 걸쳐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평생학습 플랫폼 시즌4’를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반스케치 ‘일상과 추억을 그리다’ ▲전통매듭 액세서리 ▲나만의 굿즈만들기 ▲때론 순수하게 때론 화려하게! 레진 공예소품 만들기 ▲마음치유 다육이 도자화분 만들기 등이 있다.

희망자는 전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에서 세부 일정과 모집정원을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평생학습관(063-281-53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평생학습을 통해 회복하는 자리였다"라며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진행되는 ‘평생학습 플랫폼 시즌4’에도 많이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당부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 #학습동행 #프로그램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