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등록 재활 장애인 대상 사회적응훈련 실시... 활력 충전 행복 나들이

작성일 : 2020-11-02 11:36 수정일 : 2020-11-02 12:1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강천산에서 진행한 순창군보건의료원 재활장애인 대상 사회적응훈련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최근 재활 장애인 및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강천산에서 사회적응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참여자들이 강천산을 걸으며 자연을 통해 마음이 순화되어 정서적으로 안정을 돕고, 레크레이션 활동으로 신체기능 향상과 사회적인 기능이 향상될 수 있게 준비했다.

순창군보건의료원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건강체크(발열체크, 마스크착용) 철저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코로나19 및 장애로 인한 두려움 때문에 나가기가 힘들었는데, 코로나19 1단계로 조정됨에 따라 평소에 함께하는 사람들과 바깥을 구경하러 나오니 즐겁고 기분전환이 되어 좋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장애인에게 재활의지를 심어주고 그들의 고충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면서 “사회복귀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청군 #장애인 #사회적응훈련 #활력충전행복나들이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