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조미료

음식의 맛과 영양을 높이는 비법

작성일 : 2020-11-03 06:33 수정일 : 2020-11-03 08:56 작성자 : 기동환 기자

"여보, 철제 통 속을 절대 들여다보아서는 안돼요. 만일 당신이 약속을 어긴다면 다시는 맛있는 요리를 먹을 수 없게 될 거예요." 그 철제 통에는 친정어머님에게 물려받은  '비밀 조미료'가 들어있다는 것이다.

 

어느 날 남편은 큰마음 먹고 철제 통을 열었다. 너무 긴장한 탓에 손이 촉촉하게 젖었다. 철제통 안이 드러나자 남편은 깜짝 놀랐다. 그곳에는 조미료가 있는 것이 아니라 한 장의 종이가 있었다. 궁금증을 갖고 종이를 펼쳐보니 장모님이 아내에게 주기 위해 직접 쓴 글이다.

 

"사랑하는 딸아, 무슨 요리를 하든 사랑을 뿌려 넣는 것을 잊지 말아라.

특히 네가 힘들 때는 이 사랑의 조미료를 사용하도록 하여라“

 

어느 날  몇 분이 아침 식사에 초대를 받았다. 다른 분들은 식사를 잘하는데 한 분은 음식을 바라만 보고 있다. 식사를 하라고 했더니 대뜸 하시는 한마디. “저쪽에서 먹고 있는 라면이 더 맛있어 보이네요.”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 온 식구가 하루 전부터 준비하였다. 새벽에 일어나 불평을 하면서 힘들게 음식을 만들었다. 매우 섭섭하여 그 이유를 여쭈어보았다.

 

그가 살며시 귓속말로 응답했다. “상에 차려진 음식은 짜증과 원망의 에너지가 가득합니다.”  “라면은 자신이 먹으려고 끓었으므로 좋은 에너지가 느껴집니다” 그분은 내공이 깊은 분이라 음식 속에 들어있는 감정을 알아차린 것이다.

 

불평이나 불만을 하면서 조리한 음식과 가족을 위해서 온갖 정성과 사랑을 담은 음식은 다르다. 사랑이 없는 눈칫밥은 마음이 불편하여 흡수도 잘 안된다. 집 밥은 마음 편하고 좋은 에너지와 영양을 준다. 가족을 위해서 엄마나 아내가 사랑의 조미료를 넣기 때문이다.

얼마나 많이 주는지 보다 얼마나 많은 사랑을 담는지가 중요하다.

- 테레사

 

내가 사용하는 조미료가 있다. 나는 이것을 집에서도 넣고 직장에서도 습관적으로 사용한다. 이 조미료를 넣는 순간 모든 음식이 최고의 요리가 되고 나에게 좋은 맛과 건강을 가져다준다. 그 것은 감사조미료  ‘땡큐’ 이다. 식사하기 전에 항상 작은 소리로 속삭인다. ‘고맙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심신이 최적의 상태가 된다. 감사하는 마음이 긴장을 푸는 명상이나 기분 좋은 일을 생각하는 것보다 효과가 더 높다.“ - 김주환

 

가정이나 직장에서 주는 사람이 사랑 조미료를 사용하고, 받는 사람이 감사 조미료를 사용한다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최상의 시너지가 되어 마법의 조미료 될 것이다. 사랑과 감사가 가득한 아름다운 모습과 관계를 상상해 본다.

기동환 기자 kidong30@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법의조미료 #사랑조미료 #감사조미료 #비밀조미료 #김주환 #테레사수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