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예수병원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선정... 전북 유일

- 복지부, 충북대학교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전주예수병원 3곳 선정 -

작성일 : 2020-11-04 10:23 수정일 : 2020-11-05 09:3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예수병원이 보건복지부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로 추가 선정되었다.

지난 3일 보건복지부는 전주 예수병원을 비롯해 3개 의료기관(충북대학교병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을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소아전문응급의료 기반 확대를 위해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가 지정되지 않은 권역을 대상으로 공모 및 평가를 통해 기관을 선정하였으며, 추가로 선정된 기관은, 시설・인력 등 지정기준을 갖춘 후 최종 현장평가를 거쳐 운영할 예정이며, 2021년 하반기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장영진 응급의료과장은 “소아응급환자 전문진료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소아응급진료의 특수성을 고려한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운영을 위해 2016년부터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은 “소아응급환자는 연령별 장비 등이 구비된 전문 진료체계가 필요하다. 이번 보건복지부의 소아전문응급센터 예수병원 선정을 계기로 첨단 장비와 의료진, 넓고 쾌적한 소아전문 응급 진료환경 등의 인프라를 확충해 환자 중심의 응급의료서비스로 지역민의 만족도가 전국 최고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예수병원은 지난해 9월에 일반병상 전국 3위 규모로 확장 개소해 지역민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주하는 응급의학과 전문의 수는 12명으로 전국 최상위, 호남권 최고 수준이다. 그뿐만 아니라 소아 응급환자를 위해 성인 응급센터와 별도로 소아전담 응급센터를 운영하며 소아응급 전담의사가 상주해 소아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예수병원 #예수병원 #소아전문응급의료센터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