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사랑가족요양병원, 2020년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획득

작성일 : 2020-11-04 11:09 수정일 : 2020-11-04 13:2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효사랑가족요양병원(병원장 김정연)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주최하는 ‘2020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을 획득했다.

독서 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4년부터 직장 내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독서 친화 기업·공공기관 등을 발굴해 인증서를 수여해 왔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독서경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과 학습을 통한 개인의 성장과 병원의 발전을 비전으로 운영되고 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저자 초청 독서토론회 [사진 - 문성일 기자]


이를 위해 매월 도서를 선정하여 독서토론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습조직은 물론, 저자초청 강의를 통해 저자와 독자와의 만남의 장을 만들어 독서습관을 확산시키고 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직원뿐만 아니라 전주시 지역주민을 위해 효사랑 푸른꿈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1만여 권 이상의 도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 사업이 기업 내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고, 개인과 조직의 소통과 창의력을 증진하는 데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정연 병원장은 “독서경영이 병원의 상생발전을 이루어냈으며, 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독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다 나은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독서경영 우수 인증 직장은 신청 기관에서 작성한 자가 진단표와 이에 대한 현장 확인,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또한 인증 직장 중 평가점수가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 심사, 3차 최종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수상 기관에는 인증 현판과 함께 도서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하고 인증 직장에는 문체부 명의로 인증서를 발급한다. 기관별 맞춤 독서경영 컨설팅과 독서 프로그램도 제공해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도모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효사랑가족요양병원 #독서경영우수직장인증 #독서경영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