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상관면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가 후원하고 햇살마루 주관한 한방의료봉사 열려

작성일 : 2020-11-09 11:02 수정일 : 2020-11-09 11:4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 상관면에서 한방의료봉사가 펼쳐졌다.

지난 5일 상관면은 최근 한국국토정보공사가 후원하고 (사)햇살마루(이사장 엄경희)가 주관한 한방의료봉사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상관면 남관초에서 용암리 남관마을을 중심으로 마자, 내아마을과 죽림리 주민 등 50여명이 남관초등학교에 마련된 임시 진료소를 방문해 한방진료와 건강 상담을 받았다. 이번 봉사는 지난 7월에 이은 두 번째 활동으로 박민규 한의사를 단장으로 한의사, 국토정보공사직원,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침, 부항, 물리치료 등 한방의료 진료·처방, 개인별 건강상담과 함께 파스, 안약, 진통제 등 가정상비약과 다과를 제공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용암리 남관마을 이명순 이장은 자원봉사자 2명과 함께 이·미용시설이 없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명순 이장은 “의료봉사를 받은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하신다"라며 “우리 마을뿐 아니라 다른 마을 주민들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엄경희 (사)햇살마루 이사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5일 열린 한방의료봉사 모습

 

이순덕 상관면장은 “상관면의 어르신들을 위해 행사를 후원하고 주관해 주신 국토정보공사, 햇살마루 관계자 및 성심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상관면 #한국국토정보공사 #햇살마루 #한방의료봉사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