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감영에서 ‘조선의 달밤’ 느껴보세요~!

- 전주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전라감영 달밤산책’ 운영

작성일 : 2020-11-09 13:51 수정일 : 2020-11-09 14:3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조선왕조 500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전라감영에서 밤의 정취를 느끼며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투어가 진행된다.

전주시는 전라감영에서 야간에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해설을 듣는 ‘전라감영 달밤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매일 저녁 7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별도 예약 없이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 20명에 한해 무료로 운영된다.

참여자들은 전라감영 정문에서 출발해 전라감사 집무실인 선화당에서부터 내아, 연신당, 관풍각으로 이동하면서 조선시대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시는 달밤산책과는 별도로 오후 9시까지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실감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와 관련 시는 시민과 여행객들이 전라감영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당초 오후 6시까지로 잡았던 동절기 개방 시간을 오후 9시까지 3시간 연장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고 전라감영이 복원되면서 전주 한옥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면서 “전라감영의 아름다운 야경을 확인할 수 있는 야간해설투어 등 다양한 야간콘텐츠를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는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전주부성 옛길투어, 유산과 예술마을 해설투어, 녹두관 해설투어 등 한옥마을 주변까지 확대한 도보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달밤산책과 도보해설 프로그램과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문화관광 홈페이지(tour.jeon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라감영 야경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전라감영 #조선의달밤 #전라감영달밤산책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