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만성질환 예방 앞장

작성일 : 2020-11-12 17:01 수정일 : 2020-11-12 17:2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만성질환 예방 요리교실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남부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만성질환과 합병증 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고 실천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요리교실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는 11일 화학조미료와 천연 조미료의 차이점, 식품첨가물 알기, 저염 식이의 중요성을 주제로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자연 재료를 활용한 천연 해물 다시팩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회원들이 직접 티백에 100% 국내산 천연재료(멸치와 보리새우, 다시마, 무말랭이 등 5종)를 넣어 이를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다양한 손 움직임으로 뇌를 자극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다.

특히 이번 영양교육과 실습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과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금 섭취를 줄이면서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조리법을 체험하게 하여 건강한 식생활 유지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비만·만성질환자의 올바른 식생활을 돕고 질환별 맞춤형 교육 운영 확대를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적극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만성질환예방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