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2020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 진행

- 흡연율을 감소·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시민건강증진 도모 -

작성일 : 2020-11-13 12:05 수정일 : 2020-11-13 13:4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시 덕천면에서 진행된 '2020찾아가는통합건강캠프'


정읍시 보건소는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덕천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0년 찾아가는 통합 건강 캠프를 진행했다.

통합 건강 캠프는 원광대학교병원 전북금연지원센터와 연계해 지역사회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흡연자의 금연 시도에 대한 접근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또,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음주 관련 사회적 폐해 예방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등 건강증진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평소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주민을 위해 통합건강증진 사업단이 직접 사업장과 공공기관을 방문, 보건소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

캠프에서는 1차로 일산화탄소 측정과 금연보조제 지원 등 개별상담을 진행하고 2차로 동맥경화진단, 혈압, 혈당, 체성분 등 심뇌혈관질환 검사, 금연·절주 시도자 행동 변화 등 전문의 심층 상담이 진행됐다.

더불어, 신체활동과 영양·비만에 관련한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전문 운동처방사와 영양사의 지도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건강 캠프 운영을 통해 건간생활실천 문화 확산과 실천 유도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건강 캠프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과 관공서, 복지시설과 단체는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금연상담실(063-539-6089)로 연락하면 자세한 일정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시 #정읍시보건소 #건강캠프 #찾아가는통합건강캠프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