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힐링 프리데이 두드림’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0-11-13 17:04 수정일 : 2020-11-13 17:2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치매가족 힐링 프리데이 두드림 프로그램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1일 치매어르신 가족을 위한 ‘치매가족 힐링 프리 데이 두드림’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 프리데이 두드림 치매가족교실은 치매어르신 및 가족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기프트 케이크를 만들며 가족들과 소통을 통해 스트레스와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마련한 프리(free)한 데이였다.

오븐이야기 최인영 제빵사의 지도 아래 케이크를 만들고 토핑하면서 치매가족들간의 이야기꽃을 피우며, 치매가족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교감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고, 가족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힐링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가족 교실이 종료 된 이후에도 치매환자 가족간의 자조모임을 구성하여 서로간의 정보교류를 통한 심리적 부양부담 감소 및 소통의 장의 마련을 위해 치매안심센터는 지원할 계획이라"라고 말하면서, “치매환자 가족의 치매 및 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봄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인증된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치매에 대한 궁금한 상항은 치매상담콜센터 ☎1899 –9988을 통해서도 (24시간, 연중무휴)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치매가족 #프리데이두드림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