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사랑전주요양병원 박진상 병원장, 제15회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 국회의장상 수상

- 지난 14일 전주시청 대강당에서 열려 -

작성일 : 2020-11-16 10:38 수정일 : 2020-11-17 20:3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박진상 효사랑전주요양병원 병원장이 국회의장상을 수상하고 있다.


효사랑전주요양병원 박진상 병원장이 14일 전주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경로효친대상’에서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박진상 효사랑전주요양병원장은 어르신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경로 효친 사상의 실천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NGO한국노년유권자연맹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갈수록 약해지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전북지역에서 본받을 만한 효행을 펼친 인물과 단체를 발굴해 경로효친대상을 수여하는 행사로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했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시상자 및 가족 일부만 입장이 허용된 가운데 열렸다.

박진상 병원장은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효 사상 고취를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에서 주신 상으로 받아들이며 앞으로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어르신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경로 효친 사상의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NGO한국노년유권자연맹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노년기의 외로움과 역할 상실감을 조금이라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봉사하며 경로효친사상에 앞장선 기업, 사회단체, 일반인, 공무원, 학생들에게 격려와 힘이 되며 더욱 적극적인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사회통합을 증진시키는 사회분위기와 시민공동체 정신함양에 이번 시상식의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효사랑전주요양병원 #박진상 #대한민국경로효친대상 #국회의장상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