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의료급여제도 적극 홍보 나서

작성일 : 2020-11-18 10:29 수정일 : 2020-11-18 11:1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자졌다.


익산시는 의료급여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의료이용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난 17일 국가무형문화재통합전수교육관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알기쉬운 의료급여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홍보했다.

이날 교육은 교육장소 소독,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소독제 비치,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1시간 가량 진행되었다.

교육내용은 의료급여 이용절차와 본인부담금, 의료급여일수 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 제도, 의료급여 지원내용과 국가건강검진,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기존의 건강보험제도와 의료급여제도의 차이점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은정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교육과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수급권자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의료급여 재정이 낭비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의료급여제도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