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찾아가는 아토피피부염 교육 진행

- 인형극으로 배우는 아토피 예방관리 -

작성일 : 2020-11-25 13:13 수정일 : 2020-11-25 13:5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에서 펼치고 있는 찾아가는 아토피피부염 교육 모습


진안군은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아토피피부염 예방 인형극 ‘아토피야 잘가’공연을 열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공연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중 병설유치원이 있는 초등학교 8개소를 중심으로 열렸으며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25일까지 공연을 가지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으로 준비하여 아토피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도모하고자 준비했다.

인형극은 토끼, 염소할아버지, 꿀돼지가 등장하여 사냥꾼을 혼내주고 아토피 피부염 관리법에 대해 알려주는 내용으로 진행되어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학생들은 공연 중 무대에 나가서 함께 풍선아트 작품을 만들고, 손도 흔드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있다.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한다. 줄거리가 있어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풍선아트 작품과 선물을 받으니 집중을 잘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임옥 진안군보건소장은 “이번 인형극을 통해 학생들이 아토피피부염에 대해 바로 알고, 예방관리법을 적극 실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생활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보건소는 아토피 피부염으로 진단받은 진안군민을 대상으로 보습제와 의료비 지원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아토피 피부염 관련 건강관리 보습제 및 의료비 지원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보건소 아토피 한방팀(063-430-8581)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아토피 #찾아가는아토피교육 #아토피피부염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