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스피스ㆍ완화의료학회 2020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 개최

- 12월 5일 온라인으로 열려 -

작성일 : 2020-12-01 15:37 수정일 : 2020-12-01 16:1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한국호스피스ㆍ완화의료학회(회장 김창곤)는 오는 5일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소진(번아웃)과 스트레스에 관한 주제로 훌륭하신 강연자들로부터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오전에는 호스피스완화의료 종사자들이 겪는 소진과 스트레스에 대한 기조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각 직역 별로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서 경험하는 소진과 스트레스를 공유하고 그 개선점을 이야기하는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호스피스완화의료의 큰 특징 중 하나인 다학제간 협업을 잘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팀원들의 소진관리와 원활한 팀 유지를 위한 노하우를 함께 논의한다.

이에 더하여 소아청소년 호스피스 및 간행위원회에서 준비하는 특별 세션, 2018년도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연구지원상 수상 과제의 발표시간도 함께 마련된다.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김창곤 회장은 초대의 글을 통해 "온라인 행사에서 우려되는 많은 기술적 문제들을 최대한 대비하여, 참석자들께서 편안하고 원활하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는 1998년 7월 4일에 창립되어 국내 호스피스완화의료를 대표하는 학회로서 호스피스․완화의료 관련 연구와 전문가양성을 위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성직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자원봉사자 등 2,000여명의 다학제적 회원들이 활발히 참여하여 내실 있는 학회로 성장해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정기총회 #동계학술대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