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군 단위 유일

작성일 : 2021-01-13 15:28 수정일 : 2021-01-13 16:1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이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사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받았다.
 

완주군이 2020년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3일 완주군은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0년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에서 대상자 발굴과 사업 확대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가는 전국 229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이 중 10개 시군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고 군 단위에서는 완주군이 유일하다.

완주군보건소는 사업대상자인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을 분기별로 찾아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등 활발하게 대상자를 발굴했다.

또한, 보건소, 읍면행정복지센터, 복지로 사이트 등 온‧오프라인에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연계해 저소득층 영유아 가정의 신청을 적극 독려했다.

이외에도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후원협약을 통해 대상자들에게 후원품을 전달하고, 관련 홍보 및 지원 등을 활발히 펼친 점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완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주군 출산가정이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지자체 사업, 산후건강관리 지원사업, 출산취약지역 임산부 이송지원사업, 출산축하용품 및 후원품(소고기,
 미역) 등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63-290-3055, 3022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기저귀 #조제분유 #보건복지부장관상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