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큰 눈이 주는 또다른 선물 한겨울의 꼬마 눈사람~!

- 정읍 내장 단풍생태공원 -

작성일 : 2021-01-15 13:11 수정일 : 2021-01-15 14:5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 내장 단풍생태공원 내 제작된 꼬마눈사람


꼬마 눈사람

강소천 작사

한겨울에 밀짚모자 꼬마 눈사람
눈썹이 우습구나 코도 삐뚤고
거울을 보여줄까 꼬마 눈사람

하루종일 우두커니 꼬마 눈사람
무엇을 생각하고 혼자 섰느냐
집으로 들어갈까 꼬마 눈사람

 

정읍 내장 단풍생태공원 내 제작된 꼬마 눈사람


예전에 많이 불렀고 들었던 동요가 생각이 나는 겨울 풍경이다.

몇 년간 온난화의 여파로 많은 눈도 또 특별한 추위도 없었는데 올해 새해부터 불어온 한파와 많은 눈으로 고생도 했지만 오랜만에 보는 눈사람으로 얼었던 마음이 어느새 녹은듯했다.


 

이번 정읍시 내장 단풍생태공원 내 대형 눈사람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기 위해 제작 설치했다.

따뜻하고 화목한 가정을 상징하는 콘셉트로 제작된 대형 눈사람은 아빠, 엄마, 아이 눈사람 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높이 6m, 폭 4m의 조형물로써 신축년 새해부터 내린 내장의 눈을 이용하였다는 점에서 새해 희망의 의미를 더했다.

최근 40cm가 넘는 폭설이 내린 시에서는 주요도로 및 시설물의 신속한 제설작업을 실시한 한편, 눈을 이용한 관광기획에 고심하였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실내시설을 피해 내장산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친근하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조형물을 조성했다.

정읍시장(유진섭)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내장의 설경 관람을 위하여 개인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하면서도 “대형 눈사람을 통한 소중한 추억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정읍 내장 단풍생태공원 내 제작된 꼬마 눈사람


한편, 시 관계자는 이 조형물을 오는 1월 말까지 전시할 예정이며, 기상여건을 고려하여 기간을 단축 또는 연장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뉴스 #꼬마눈사람 #정읍내장단풍생태공원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