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고객중심 원스톱 건강검진시스템 구축

- 환자중심 동선 효율화 및 내부환경 개선으로 건강검진 서비스 강화 -

작성일 : 2021-01-22 10:54 수정일 : 2021-01-22 11:4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리모델링을 마친 전북대병원 건강검진시스템


전북대학교병원이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건강관리과’와 ‘건강증진센터’를 나란히 배치해 고객중심의 원스톱 건강검진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건강관리과 이전 리모델링을 약 7개월간의 공사기간에 거쳐 완료했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건강관리과는 암센터 지하 1층에서 지상 1층으로 이전해 종합검진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건강증진센터’와 나란히 위치하게 되었다.

건강관리과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검진 업무를 시행하는 곳으로 일반 건강검진과 암검진,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 구강검진 등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증진센터는 각 분야 전문 의료진과 첨단 검진 장비를 갖추고 개인별 맞춤형으로 진행할 수 있는 종합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에 따라 기본공단검진은 물론 종합검진을 위해 내원한 환자들에게 효율적인 동선을 제공하게 됐고, 건강관리과와 건강증진센터의 진료연계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됐다.

건강관리과는 특히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내부 환경을 개선하고, 공간을 늘려 감염과 낙상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의료 환경을 마련했으며 또한 2019년 8월부터 국가 암 검진에 추가된 폐암에 대해서도 체계적인 검진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폐암질관리센터를 건강관리과 내에 배치해 내원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조남천 병원장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하고 직원들 또한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됐다"라며 “환자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인간을 존중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북대병원 #고객중심 #건강검진시스템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