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감염관리팀 이안생 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작성일 : 2021-01-25 13:43 수정일 : 2021-01-25 14:2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이안생 원광대병원 감염관리팀장


원광대학교병원 감염관리팀의 이안생 팀장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예방 관리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6년부터 감염 관리 업무를 수행한 이 팀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이 장기화되면서 감염병 예방, 방역 수칙 준수, 감염병에 대한 방역 현황, 감염병 관리 시설 운영, 감염병 환자 격리 및 입원 치료 등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이바지했다.

원광대병원은 감염병 관리 시설 운영 및 평가에서 위기 대처 능력을 높게 평가받았고 환자 발생 시 신속한 전수 검사,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의 병상 확대 운영 등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에 안전한 병원으로 자리 잡아 나가고 있다.

이안생 원광대병원 감염관리팀장은 “힘든 시기에 관계 기관 및 의료기관을 비롯해 노고를 아끼지 않고 있는 모든 분들의 공로라고 생각한다. 감염병에 대해 본원은 어떠한 상황이 와도 안전하게 헤쳐 나갈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지역민 건강 보건 향상에 의료기관으로서 모든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간호사로 재직 중인 이안생 팀장은 병원 감염관리 업무 및 행정 업무를 잘 조화시켜 수행해 나가는 한편, 현재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호남지회 홍보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병원 #감염관리팀 #이안생 #보건복지부장관표창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