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혈압‧혈당기 무료 대여 ... 성인병 조기발견 · 합병증 예방 기대

-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2층 재활운동실에서 대여 -

작성일 : 2021-01-28 14:36 수정일 : 2021-01-28 15:2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자료사진 - 혈압혈당기


무주군은 관내 고혈압 및 당뇨병 질환자, 질환 고위험군(혈압 혈당 수치가 진단 기준에는 못 미치지만 정상치보다 높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자), 임산부에게 혈압 ‧ 혈당기를 무료로 대여한다고 밝혔다.

혈압 ‧ 혈당기 무료 대여 사업은 동일한 조건에서 반복적으로 혈관을 측정해 신뢰성 있는 결과를 도출하고, 적절한 관리를 유도해 질병의 악화를 방지한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보건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가정 또는 직장에서 스스로 검사가 가능하도록 한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혈압 ‧ 혈당기 대여(질환 중복 시 2종 모두 대여) 신청은 신분증 지참 후 보건의료원 건강증진센터 2층 재활운동실에서 받고 있으며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경우에는 대리인이 신분증(측정기 사용자 본인)을 지참해서 오면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 기간은 한 달(4주)로, 1회 연장도 가능해 최대 두 달(8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물품 대여 시 혈관 수치 기록용 건강관리 수첩과 만성질환 책자 등을 제공한다.

혈당기 대여의 경우에는 혈당 측정에 필요한 시험지와 채혈기, 채혈침, 소독솜 2개월 분량이 함께 제공된다.

대여 시 만성질환에 대한 사전 · 사후 건강검사, 상담, 올바른 혈압 · 혈당 측정법, 일상생활 만성질환 관리법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 최승미 주무관은 “혈압 · 혈당기 대여 사업이 고혈압과 당뇨병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고 자기관리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며 “앞으로도 만성질환 조기 발견과 합병증 예방을 위한 보건사업 발굴 ·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무주군보건의료원 #혈압혈당기 #혈압 #성인병 #합병증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