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산내면 반선보건진료소 신설

- 환자 진료는 2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5월부터 매일 진료 -

작성일 : 2021-01-29 16:03 수정일 : 2021-01-29 16:5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가 산내면에 반선보건진료소를 신설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설된 남원시 산내면 반선보건진료소


농어촌 보건의료 취약지역 보건진료소 제도가 도입된 80년대 이래 40여 년 만에 신설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하겠다. 시는 면 단위로는 유일하게 보건진료소가 없고, 산악지역이면서 의료 접근성이 가장 취약한 산내면 지역에 보건진료소를 신설하려고 여러 차례 시도하였으나 그동안 국립공원지역 등으로 번번이 무산된 바 있다.

이환주 시장은 산내면 보건의료 취약지역 해소를 위해 지대한 관심과 다각적인 노력으로 2020년 보건복지부 공모사업비 등 476백만 원을 확보해 반선보건진료소를 신설하게 되었다. 반선보건진료소는 진료실과 건강증진실을 갖춘 연면적 150㎡ 규모로 관할구역은 산내면 내령리, 부운리, 덕동리, 장항리 등 4개리이고, 관할구역에는 609명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

시는 연초부터 시설물 사용승인, 「남원시 행정기구설치조례」 개정, 요양기관 현황신고, 정보시스템 구축 등 보건진료소 개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환자 진료는 2월 9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하게 되며, 5월 중순부터는 보건진료 전담공무원이 매일 근무한다. 주요기능은 환자 진료, 예방접종, 각종 보건사업(건강증진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암관리사업, 방문보건사업 등) 등이며, 보건진료소는 리 단위에 설치되어 있는 행정기관의 최일선 조직으로 지역 주민들과 동고동락을 함께하는 주민들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기도 하다.

이순례 보건소장은 “반선보건진료소 신설로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보다 가까이에서 돌볼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언제든지 내 집처럼 편안하게 보건진료소를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반선보건진료소
 : ☎ 620-5485, 625-0205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산내면 #반선보건진료소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