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신장학연구재단·대한신장학회, 제14회 KSN-BRC 온라인 개최

- 2월 21일~22일 양일간 개최 -

작성일 : 2021-02-03 10:34 수정일 : 2021-02-03 11:2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재)신장학연구재단과 대한신장학회(이사장 양철우)는 오는 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제14회 KSN-BRC(Board Review Cours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SN-BRC 과정은 신장내과를 전공으로 선택하실 새로운 전임의들에게는 신장내과를 전공할 준비 과정이며, 현재 전임의들에게는 그동안의 지식을 체계화하고 임상 현장에서 접하고 있는 문제들을 심도 있게 공부하는 기회가 될 예정이며, 또 신장내과 분과 전문의들에게 최신 지견을 소개하며, 신장학에 관심이 있는 내과 전공의, 내과 전문의, 여러 타과 전문의들에게 신장학 전반에 관한 리뷰를 제공한다.

이번 KSN-BRC 과정은 acid-base & electrolyte disorder, AKI, glomerular disease, kidney transplantation, CKD I & II, dialysis I & II의 총 8개 세션으로 나누어 실제 환자진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주제들로 연제를 선정하였으며 가이드라인 및 근거중심의학에 기반을 둔 임상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이를 위해 각 분야에서 열심히 연구, 진료하시는 여러 저명한 선생님들을 연자와 좌장으로 초청하여 신장학 전반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많은 준비를 하였다.

사전등록은 재)신장학연구재단 홈페이지 http://www.ksn.or.kr/abstract/2021_etc/intro.html를 통해서 진행하며 등록비 10만원(1일 등록시 각 5만원)이며 사전등록 기한은 10일(수)까지이며, 이번 강좌 연수평점은 일 최대 6평점이 인정된다.

문의는 재)신장학연구재단 02-3486-8736으로 하면된다.

한편, 대한신장학회는 1980년 창립되었으며 신장학과 관련된 내과, 소아청소년과, 기초연구교수, 봉직의와 개원의, 약사, 간호사 등으로 구성된 다학제 학회다. 총 2,000여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으며 올해 40주년을 맞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중견학회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장학연구재단 #대한신장학괴 #KSN-BRC #온라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