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만학회, 2021 제41회 춘계연수강좌 개최

- 2월 2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개최 -

작성일 : 2021-02-03 11:19 수정일 : 2021-02-03 12:1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비만학회(회장 강재헌, 이사장 이창범)은 오는 2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온라인+오프라인 하이브리드)에서 2021 제41회 춘계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연수강좌의 오전 세션에서는 기초대사량이란 무엇인가?, 기초대사량의 다양한 측정법, 기초대사량 감소 극복하기를 다루고, COVID-19와 비만, 인공지능 스마트 미러를 활용한 체중관리 운동전략, COVID-19 시대의 배달음식/즉석식품과 비만에 대한 강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후에는 소아청소년 비만, 비대면시대 체중조절을 위한 식사관리방법, 비만의 수술적 치료, IT 기기를 활용한 비만, 만성질환관리의 성과에 대한 알찬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강좌는 많은 강의들을 2개의 트랙으로 세분하였으며, 기초대사량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에서부터, 현재 가장 큰 이슈인 코로나19와 비만, 그리고 비만과 연관된 IT, AI 등 최첨단의 흥미로운 주제가 펼쳐진다.

또한 학회고객사의 적극적인 참여로, 새로운 비만치료약제의 소개의 장도 만들어졌다.


사전등록은 대한비만협회 홈페이지에서 5일까지 접수하며, 등록비는 회원 5만원/3만원, 비회원 7만원/5만원이다. 의협 평점 6평점이 인정된다.

문의는 대한비만협회 02-6941-0888로 하면 된다.

대한비만학회 강재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의 연수강좌에서와 같이 비만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최신의 진료지침을 얻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아무쪼록 새롭게 만들어진 연수 프로그램이 비만에 많은 관심을 가진 여러 선생님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비만학회는 공식 논문인 JOMES의 평가상승, 연례학술활동, 연수강좌, 세미나, 정부와의 교류활동, ICOMES의 국내외 행사 등 다양한 성과와 성장을 이루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비만학회 #춘계연수강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