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제26회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 개최

- 2월 5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

작성일 : 2021-02-04 13:43 수정일 : 2021-02-04 14:2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회장 최지연)는 2월 5일 온라인 생중계로 제26회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 판데믹 위기 극복 전략과 남은 과제’라는 주제로 두 개의 심포지엄을 개최함과 동시에 기존의 감염관리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시행하였던 감염관리 사례에 대한 발표의 시간을 마련한다.

코로나19 심포지엄Ⅰ에서는 이 당돌한 감염병에 대한 중장기 위기극복 전략 및 과제와 더불어 현장에서 가장 관심이 높았던 개인보호구와 백신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고, 심포지엄Ⅱ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코로나19 대응 전략을 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전문가의 시각으로 바라본 공존시대의 감염관리에 대한 특강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통찰의 시간을 갖도록 내용을 구성하였다.

이밖에도 감염관리 사례 구연과 포스터 발표를 통해 판데믹 상황에서 시행되었던 감염관리 활동을 공유함으로써 한 단계 더 감염관리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을 마련한다.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최지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감염병 대응의 최일선에서 지친 한 숨을 고르고 계실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며, 참석하시는 모든 분들께 유익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kaicn.org)나 전화 02-588-0014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는 1996년 창립돼 올해 25년째 활동하고 있는 감염관리간호사들의 전문 단체로써 의료기관의 감염 예방과 관리 활동의 핵심 인력인 감염관리 간호사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감염관리 지침의 수립, 신속한 정보 교육을 통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사회와 의료 환경 구현을 목표로 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정기총회 #동계학술대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