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온라인 , 오프라인 동시 진행 -
대한신경면역학회(회장 김병준)은 2월 20일 임피리얼팰리스 서울 7층 두베홀에서 동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안전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오프라인 등록인원을 제한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한다.
또한 지금까지 격 년으로 2월에 개최해왔던 보수교육을 동계학술대회로 새 단장하여 앞으로 매년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신경면역질환의 중심 축인 말초신경, 신경근육접합부, 중추신경계의 “antibody-mediated disease”와 다양한 신경과 세부 전공분야에서 볼 수 있는 자가면역질환에 대한 내용으로 마련하였으며, 제주대학교 수의학과 지영흔 교수님을 모시어 자가면역뇌척수염 동물 모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원활한 강의진행을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사전등록 기간에만 등록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대한신경면역학회 홈페이지(http://www.koreams.org/registration2/index.php)에서 할 수 있다. 사전등록 마감은 15일(월)까지이며 등록비는 전공의 1만 원, 전문의 2만 원, 비회원 5만 원이다. 의협 평점 3점이 부여되며 문의사항은 학회 사무국 전화 02-720-1594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신경면역학회는 2005년 탈수초질환연구회로 시작하여 2009년 대한다발성경화증연구회를 거쳐 2010년 대한 다발성경화증학회로 출범하였고 2020년에 대한신경면역학회로 학회명을 개칭하였으며 그동안 다발성경화증, 시신경척수염을 비롯한 중추신경계의 탈수초질환의 진료, 연구 및 교육에 기여하고 회원 상호 간의 학술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