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사랑가족요양병원, 온택트 설맞이 문화공연 진행

- 상록봉사단과 전주실버대학에서 ZOOM과 동영상으로 비대면 진행 -

작성일 : 2021-02-09 15:59 수정일 : 2021-02-09 17:2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효사랑가족요양병원(병원장 김정연)은 지난 4일 비대면으로 온택트 설맞이 문화공연을 진행하였다.

이번 문화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면회나 방문이 통제되는 가운데 방역 안전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열렸다.

총 2부로 진행된 이번 문화공연은 상록봉사단에서 준비한 1부는 ZOOM으로 양상을 통해 소통하는 공연과 전주실버대학에서 준비한 2부는 온라인으로 영상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지난 4일 진행된 온택트 설맞이 문화공연에서 노래를 따라부르는 환우분


스크린으로 전해오는 공연을 즐기는 조금은 나이가 지긋한 환우들에게 생소한 방식이지만 지금 같은 코로나 시대에 요양병원이 환우들에게 즐길거리를 줄 수 있는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는 공연이라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공연에 앞서 김정연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비록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없는 설을 맞이하지만, 직원들이 환우분들을 위해서 정성껏 준비한 잔치이니만큼 즐겁게 구경하시고, 조만간 가족과 만날 때까지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은 입원 환우들의 즐거운 생활을 위해 모든 공연과 콘텐츠들을 실시간 및 영상으로 제작하여 각 병실 TV를 통해 환우들에게 보여주어 즐겁고 안전한 병원생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효사랑가족요양병원의 프로그램들은 유튜브 채널 효도리 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Os_lvO0uxzzrlxEf6Acc9A)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효사랑가족요양병원 #온택트 #설맞이문화공연 #상록봉사단 #전주실버대학 #zoom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