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뇌신경재활학회, 제3회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치매 재활 연수교육 개최

- 2월 20일 온라인으로 진행 -

작성일 : 2021-02-10 16:18 수정일 : 2021-02-10 16:5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뇌신경재활학회(회장 박주현)은 오는 20일 온라인으로 제3회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치매 재활 연수교육을 개최된다.

이번 연수교육은 ‘치매재활 함께하기!’라는 부제를 바탕으로, 치매의 평가 및 진단뿐만 아니라, 치매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인지 재활, 운동, 영양과 관련한 내용들로 구성하였다.

총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에서는 ‘치매를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두 번째 세션은 ‘치매와 함께 살기’, 세 번째 세션에서는 ‘평가 따라하기’로 진행된다.

등록은 15일(월)까지이며 학회 홈페이지(www.ksnr.or.kr)에서 하면 된다. 평점은 4평점이 부여되며 작업치료사 보수교육 4학점이 부여된다.

연수교육에 대한 문의는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사무국 전화 02-555-186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뇌신경재활학회는 뇌졸중, 외상성 뇌손상을 포함한 다양한 성인 뇌신경 관련 질환의 재활에 대한 학문적, 임상적 발전을 위해 회원 상호 간의 학술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설립됐다.

또한 학회는 2010년부터 '인지재활 전문가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치매에 대한 재활의학과적 접근과 관련해 지난 춘계학술대회에서 '치매재활연구회'를 발족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뇌신경재활학회 #치매재활 #치매재활연수교육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