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 중부권역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현장 방문

-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순천향대 천안병원 위탁운영) 준비상황 점검 -

작성일 : 2021-02-17 11:57 수정일 : 2021-02-17 13:3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천안시 실내배드민턴장에 위치한 코로나19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백신 예방접종 준비상황을 점검하였다.
 

지난 16일 권덕철 보건복지부장관이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하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상황을 점검하였다.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는 초저온 냉동시설이 필요한 mRNA 계열(화이자, 모더나) 백신접종을 실시하고, 대전·세종·충청 지역예방접종센터 모델 수립 및 지역 예방접종센터 인력 교육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권 장관은 현장점검에 앞서 충청남도 및 천안시 예방접종시행추진단, 충청권 의료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충청남도 예방접종 추진계획 및 권역 예방접종센터 운영계획을 보고받은 후,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접종 방안을 논의하였다.

간담회에서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은 1년 이상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의 전쟁을 종식시킬 전환점을 마련해 줄 것”이라고 강조하고, 예방접종의 시행 주체인 지자체와 의료계가 전 국민이 집단면역을 형성할 때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백신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다.

간담회 이후, 순천향대학 천안병원이 운영 예정인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 현장(천안 실내배드민턴장)을 방문, 예방접종 과정과 의료인력 운영계획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였다.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


권덕철 장관은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는 우리나라의 행정 및 연구기능이 밀집되어 있는 대전, 세종, 충남북지역의 예방접종을 선도해야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준 접종모델을 만들어달라”라고 당부하였다.

 

중부권역 예방접종센터 배치도 및 예방접종 동선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보건복지부 #권덕철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중부권역 #순천향대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