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콩닥콩닥 신학기 정신건강 이벤트 진행

- 3월 5일까지 진행... 당첨자는 10일에 발표 예정 -

작성일 : 2021-02-18 10:24 수정일 : 2021-02-18 11:0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 보건소(소장 이순례)는 관내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밝은 신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콩닥콩닥 신학기 정신건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비대면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학업과 진로, 대인관계 등에서 비롯된 심리적인 불안감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의 비율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새로운 학교, 선생님, 친구들을 생각하며 부푼 기대와 설렘을 가지고 학교생활 및 일상생활을 시작하자는 의미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내용으로 1) 정신건강 문장완성과 2) “신학기” 삼행시 짓기로 진행된다.

정신건강 문장완성을 통해 자신이 정신건강을 위해 했던 노력과 행동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삼행시 짓기를 통해 신학기의 밝은 학교 분위기를 떠올리며 기대감을 표현해 보도록 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3월 5일까지 진행되며 페이스북(남원정신), 인스타그램(nwmhc4122) 및 QR코드 인증 접속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당첨자는 3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남원시 보건소장(이순례)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며, 더 나아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신학기 #정신건강 #콩닥콩닥신학기정신건강이벤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