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공휴일 시간제 보육서비스 개시... 돌봄 공백 최소화

- 일요일·법정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 -

작성일 : 2021-03-03 09:52 수정일 : 2021-03-03 10:3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가 맞벌이 가정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휴일까지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보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시가 야심차게 준비한 특화 정책으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하면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서비스이다.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시간제 보육서비스는 평일과 토요일, 평일 야간에만 운영됐다. 하지만 다양한 업종에서 근무하는 영유아 부모님들의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 대한 시간제보육 수요를 반영해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자료사진 - 공휴일 시간제 보육서비스 개시


이용대상은 만 6개월 이상 만 5세 이하 영유아로 시간당 1천원의 보육료만 내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야간, 공휴일에도 시간제 보육을 필요로 하는 맞벌이 가정과 양육가정의 애로점을 해소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아이가 행복한, 육아가 즐거운 명품아동친화도시인 익산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일과 가정 모두 지킬 수 있도록 빈틈없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익산시 시간제보육 제공기관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외에 하늘어린이집(함열읍), 익산어린이집(동산동), 아기별어린이집(남중동), 엄마랑어린이집(남중동), 딩동댕어린이집(신동) 등이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제외한 5개 제공기관은 평일에(9시~18시) 시간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사진 - 공휴일 시간제 보육서비스 개시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r) 또는 전화(063-859-4602)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보육서비스 #공휴일 #시간제 #돌봄공백최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