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모바일헬스케어로 언제어디서나 스마트한 건강관리 하세요~!

- 만성질환 위험요인 보유한 시민 140명 대상 -

작성일 : 2021-03-03 11:23 수정일 : 2021-03-03 12:1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보건소는 스마트폰으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서비스를 시작한다.

 

시는 이달부터 건강검진 결과 혈압, 혈당, 복부비만, 중성지방 또는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건강위험요인 고위험군 시민 1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스마트폰과 모배일 앱이 연동되는 활동량계를 활용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전담팀(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을 구성해 대상자에게 건강, 신체활동, 영양 등의 전문상담과 건강관리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대상자는 상담을 통해 제시된 건강관리 계획에 따라 생활을 실천하면 모바일 앱으로 건강수치, 건강 생활 실천 여부 등의 자동 측정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상자는 스마트폰으로 혈압, 혈당, 활동량 등 자신의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조건은 만 19세 이상 남원시민 또는 직장인으로 1개 이상의 건강위험요인(혈압, 혈당, 복부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을 보유한 자(만성질환자는 제외)이며 선정된 대상자는 개인별 건강관리 서비스뿐 아니라 주기적인 개별 건강문제점과 관련된 미션을 부여받아 미션달성에 따라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시민들의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진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수요에 부응하며 시공간 제약없이 생활 속 자가 건강개선 실천을 유도해 시민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수명을 연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모바일헬스케어 #스마트건강관리 #건강관리 #헬스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