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불소양치용액 무료 배부 사업 펼쳐

- 불소양치용액으로 평생 구강건강 지키세요 -

작성일 : 2021-03-04 14:06 수정일 : 2021-03-04 14:4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3일 진안군은 지역 주민의 올바른 칫솔질 습관과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안군보건소에서 불소용액과 구강위생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불소양치용액신청은 진안군보건소 구강보건실과, 보건지소, 진료소에서 가능하며 올바른 칫솔질 체험과 함께 1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불소양치용액과 구강위생용품을 제공하고 있다.

불소양치용액은 충치예방과 시린 이 완화와 구강 건조로 생기는 구취 제거에 효과가 있으며 칫솔질 후 매일 사용하면 40~50% 충치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이고 편리한 구강건강관리 방법이다.

현재 보건소에서는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잠자기 전 칫솔질, 불소양치용액 1분간 가글, 6개월 이상 불소양치용액 사용’이라는 내용을 주민들에게 알려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입 냄새 및 구취 제거에도 좋은 방법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불소용액 양치방법은 칫솔질 후 10cc 정도를 1분간 매일 한번 가글하는 것으로 주의사항은 삼키지 않도록 하며, 용액을 뱉은 후 입안을 물로 헹구지 않고 30분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야 효과적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불소 양치를 꾸준히 할 경우 충치 예방과 시린이 완화에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가 있다고 한다."라며 “앞으로도 불소용액양치사업을 계속 추진하여 주민의 평생 구강 건강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불소양치용액 #무료배부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