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임상통증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 3월 27일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진행 -

작성일 : 2021-03-08 11:28 수정일 : 2021-03-08 15:4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임상통증학회(회장 김기찬)은 오는 27일 부산 아스티호텔 2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1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처음으로 부산에서 개최가 되며 코로나19 감염 사태로 인한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현장에서 실시하는 학술대회 규모는 줄이고 온라인으로 동시에 개최한다.

온라인 참여자들을 위해 시청과 토의를 함께 할 수 있게 구성하였으며 학술대회 이후에도 강의 내용을 학회 홈페이지에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는 척추통증을 다루는 모든 전문가들에게 중요한 치료방법인 spinal intervention으로 준비되였으며 epidural procedures과 intradiscal procedures와 함께 facet joint, sacroiliac joint에 대한 interventions뿐만 아니라 최근 수술적 치료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endoscopic spine surgery에 대해서도 진료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들을 연자로 초청하여 최신 지식을 습득하고 토론한다.

학술대회 참여 신청은 학회 홈페이지(pain.dothome.co.kr)를 통해서 접수받는다. 오프라인 참여는 선착순 50명만 가능하다. 등록비는 전문의 9만원, 전공의 7만원이며 의협 평점 5평점이 부여된다.

학술대회 문의는 학회 사무국 02-958-8567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임상통증학회는
 2000년에 창립되어 재활의학과를 중심으로 통증 관련 전문 의료진이 모여 신경-근골격계 통증 치료를 위한 다양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하고 있는 학회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임상통증학회 #춘계학술대회 #온라인 #오프라인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