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의료인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

작성일 : 2021-03-08 14:41 수정일 : 2021-03-08 15:3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의료인 대상 코로나19 예방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원광대병원은 접종 대상자인 보건의료인 및 정신의료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접종 동의를 얻어 응급실 인접 장소에서 백신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접종 대상자는 사전 예약을 통해 예진표를 지참하고 당일 접종 장소에서 대기, 접수, 예진, 접종, 관찰(약 15분-30분) 순으로 접종을 마치게 되는데 예진을 통해 접종이 연기될 수도 있다. 예방 접종을 하기 위해서는 당일 본인 컨디션 체크, KF마스크 착용, 예진표 지참, 사원증 또는 교직원 번호 숙지, 타 접종 14일 이내 간격 유지 등 유의사항을 숙지토록 한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이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하고 있다.


이재훈 감염관리실장은 “본원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예방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백신 접종을 통해 원광대병원을 찾는 환자 및 내원객 모두가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예방 접종 후 교직원 및 지역민 모두가 코로나19의 어둠에서 벗어나 일상생활로 회귀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있다고 마음을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병원 #코로나19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