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면의학회, 제55차 춘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 3월 19일(금) 온라인으로 진행 -

작성일 : 2021-03-09 13:17 수정일 : 2021-03-09 14:0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수면의학회(회장 박두흠)은 오는 3월 19일(금)에 온라인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새로운 Pandemic 시대의 수면의학의 변화에 대한 심포지엄이 준비되었으며 수면의학의 약물치료와 소아수면의학 최신지견은 임상 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수면과 일주기 평가에 대한 심포지엄은 선생님들의 연구와 진료에 사용할 수 있는 실제 정보를 제공하며 임상 현장에서 실제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불면증의 비약물치료와 CPAP 문제 해결에 대한 심포지엄을 준비하였다.

특강으로는 일주기리듬에 대해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시는 아주대학교 김은영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며 수면다원검사 인증교육 역시 제공한다.

사전등록은 3월 12일까지이며 등록비는 정회원 3만 원, 비회원 4만 원, 전공의 3만 원이다. 또한 대한 의협 평점 6점에 부여된다.

춘계학술대회 문의는 전화 02-445-1611또는 이메일 kasmedorkr@gmail.com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수면의학회는 1993년에 창립되었으며 수면의학을 전공하는 신경과ㆍ이비인후과ㆍ신경정신과 전문의들이 주축을 이룬 학회로, 수면 질환 및 시간생물학을 연구하는 수면의학단체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수면의학회 #춘계학술대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