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만학회, 제53차 춘계학술대회 개최

- 3월 26일 ~ 27일 오프라인과 온라인 동시 진행 -

작성일 : 2021-03-15 13:08 수정일 : 2021-03-15 13:5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비만학회(회장 강재헌)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제53차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코로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오프라인 학회로 개최할 예정이며, 참석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온라인으로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Precision Medicine for Obesity”라는 주제 하에, 비만 치료에 각 개인의 특성에 맞는 개별화된 식사, 운동 및 의학적 치료를 적용하는 방법들에 대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기조강연자로 초청된 Ruth J.F Loos 교수는 정밀의학의 대가로서 Mount Sinai의대의 환경보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Charles Bronfman Institute for Personalized Medicine와 Mindich Child Health and Development Institute에서 정밀의학에 대해 활발한 연구를 하고 있다.

또한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에너지 대사, 식욕 조절 기전, System medicine, 중재 및 임상 연구, 비만합병질환의 개별화치료전략, 디지털치료, 비만대사수술, 영양, 운동, 비만과 코로나19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등록은 홈페이지(www.2021kossoasc.com)에서 가능하며 등록비는 회원 5만 원, 비회원 7만 원이다. 대한의협 평점 6평점이 부여된다.

학술대회에 대한 문의는 학회 사무국 02-364-0887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비만학회는 1992년 창립아래 비만과 관련한 임상 및 기초의학, 영양과 운동분야를 총망라하는 우리나라 비만 분야의 대표학회로 약 10,000여 명의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비만에 대한 다학제적 접근을 통한 학술적 연구부터 비만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개선하고 비만치료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국민보건증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을 가지고 운영하는 학회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비만학회 #춘계학술대회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진행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