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감염학회, 춘계 감염학 연수강좌 개최

- 3월 20일 온라인 생중계 진행 -

작성일 : 2021-03-16 16:08 수정일 : 2021-03-16 17:3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감염학회(이사장 백경란)은 오는 3월 20일 온라인 생중계로 전공의와 전문의를 위한 춘계 감염학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진료 현장에서 자주 처방하게 되는 항생제의 사용법과 임상적으로 중요한 감염병의 진단과 치료,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잠복 결핵 진료 지침 등,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주제로 진행이 된다.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에서는 Antimicrobial agents를 주제로 진행되며 두 번째 세션은 Common clinical syndromes, 세 번째 세션은 Special host and infection control, 마지만 네 번째 세션은 Special issues로 COVID-19 치료제와 백신 개발 현황과 잠복 결핵 진료 지침을 다룬다.

등록은 사전등록만 가능하며 학회 홈페이지(http://www.ksid.or.kr)에서 할 수 있다. 등록비는 전공의 3만 원, 전문의 5만 원이고 대한의협 6평점이 부여된다.

연수강좌 관련문의는 학회 사무국 02-2055-1441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감염학회는 1961년 창립된 이후 감염학의 통합적 발전과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삶에 공헌하고자 국가적 감염병 관리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학회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감염학회 #춘계감염학연수강좌 #연수강좌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