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유기상 군수, 고령자 복지주택 건립 현장 찾아

- 사각지대 없는 노인·장애인복지 정책 역점 추진할 것 밝혀 -

작성일 : 2021-03-22 17:04 수정일 : 2021-03-22 17:3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고창군에도 노인의, 노인에게, 노인을 위한 아파트가 지어진다. 노인 맞춤형 복지시설부터 흥미유발 프로그램, 함께하는 식사까지 모든 게 준비된 고령자 복지주택.

유기상 고창군수는 현장행정 두 번째 방문지로 ‘고령자복지주택 건립 사업지’와 ‘장애인 주간보호 직업재활 시설’을 찾았다.

 

고령자 복지주택 건립부지를 찾은 유기상 고창군수


신개념 ‘고령자 복지주택’은 국비 126억 원을 지원받아 고창군 사회복지시설지구에 128호 영구임대주택을 짓는다. 문턱제거 등 무장애 설계가 적용되고, 저층부에는 여가활동 지원 등 사회복지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유 군수는 사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늘어나는 노인인구와 함께 주거와 돌봄에 대한 지역사회 고민을 해결하게 될 것이다"라며 “백세시대 누구나 편하게 머물고 싶은 고창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근에는 ‘장애인 주간보호·직업재활 시설’ 공사가 한창이다. 중증 장애인을 낮 시간 동안 보호하고, 직업교육훈련 등을 통한 재활 자립을 지원한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지역 장애인들도 함께해 시설 완공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유 군수는 장애인 한 명 한 명 눈을 맞추며 “코로나19로 지역 장애인들이 더욱 힘들어하는 것을 잘 알고 있다"라며 위로하고 격려했다. 이어 “장애인 복지시설 인프라 확충을 통해 장애인 가족들이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실질적인 장애인 복지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창군 #유기상 #고령자복지주택 #노인장애인복지정책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