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향균요법학회ㆍ대한감염학회, 춘계학술대회 개최

- 4월 1일(목) ~ 2(금) 실시간 라이브 진행 -

작성일 : 2021-03-23 09:42 수정일 : 2021-03-23 10:1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향균요법학회(회장 최정현)와 대한감염학회(이사장 백경란)은 오는 4월 1일~2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 춘계학술대회 역시 지난해와 와 같이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양일간 개최되며 첫째 날 학회와 관련 정부부처가 진행하고 있는 항생제내성 포럼 사업 결과 발표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항생제 스튜어드십에서 고려해야 할 다양한 접근에 대한 심포지엄과 주요 항생제의 therapeutic drug monitoring에 대한 강의도 마련되어 있다.

둘째 날은 1년여를 겪어온 코로나-19에 대해 진단, 치료, 백신 등에 대한 정보와 경험, 그리고 치료 지침을 소개하며, 주요 항생제 치료요법의 논쟁이 될 수 있는 주제를 interactive session으로 마련되어 있다. 그 외에도 구연 발표와 포스터 발표 등의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등록은 홈페이지(http://www.ksat.or.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정회원 10만 원, 비회원 12만 원이다. 대한의협 평점 6점이 각각 부여된다.

춘계학술대회 문의는 학회 사무국 02-557-1755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항균요법학회는 임상 질환에서 화학요법에 관한 지식의 연마와 연구를 통해 의학계와 사회에 올바른 화학요법을 지도, 보급할 목적으로 1958년 ‘대한화학요법학회’라는 이름으로 발족하여 올해 63주년을 맞이하는 학회이며 2018년 학회 창립 60주년을 맞아 학회의 이름을 ‘대한항균요법학회’로 바꾸고 학회가 추구하는 정체성을 공고히 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명확히 천명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학회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향균요법학회 #대한감염학회 #춘계학술대회 #실시간라이브 #헬스케어뉴스계학술대회 #실시간라이브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