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가족사랑요양병원 효도리사업단 '클린 봉사활동'

- 독거노인 가정에 등유 · 방역물품 전달 , 청소 봉사활동 진행 -

작성일 : 2021-03-24 09:12 수정일 : 2021-03-24 10:32 작성자 : 김진표 기자

김제 가족사랑요양병원 효도리 사회사업단은 지난 20일 백산면 행정복지센터 및 부창마을 주민들과 연합으로 독거노인 가정에 방문해 등유 및 방역물품 전달과 함께 정리 및 청소 봉사활동을 펼쳤다. 

병원 직원들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백산면 직원, 마을이장들과 함께 독거노인의 가정을 찾아 가전제품, 주방용품 등을 세척하고 구석구석 방역소독을 실시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열심을 다했다.

'효도리 사회사업단'은 병원 직원들의 기부문화로 만들어진 단체로서 

전주의 효사랑전주, 효사랑가족, 김제의 가족사랑병원과 연계하여 후원 기부금과 자원봉사를 지원받아 지역사회 공헌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설립된 단체이다. 

올해 2월초 김제제일복지재단에 구충제 500인분, 김제노인종합복지관 등에 건강파스 1,000매 전달, 최근 김제시 자원봉사종합센터와 함께 황산근로자 아파트 집안청소, 방역소독 등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진만 사업단장은 "병원 직원들의 소중한 기부금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만큼 앞으로 도움이 절실한 취약계층을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여러 관계 복지기관과의 연합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따뜻하고 행복한 김제시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홍기 면장은 "지역사랑 실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병원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감사하고, 행정도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더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표 기자 jpggg@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제 #가족사랑요양병원 #김제봉사활동 #김제요양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