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고산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길거리 캠페인 실시

- 지난 24일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명 진행 -

작성일 : 2021-03-25 15:30 수정일 : 2021-03-25 16:1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희수, 이종무)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24일 진행한 고산면 복지사각지대발굴 캠페인


25일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고산장날이 열린 지난 24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길거리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 명이 6개조(1조당 3~4명)로 나뉘어 희망나눔가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홍보지와 후원신청서, 홍보물품(물티슈, 전주초코파이) 등을 나눠주고 어려운 이웃을 발견 시 고산면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도록 독려했다.

‘사랑의 저금통’ 200여 개도 상가마다 배포해 복지기금 마련에 지역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배부된 저금통은 연말에 다시 수거해 내년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홍보물을 받은 한 주민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들어서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관심이 부족했는데 앞으로 주변의 어려움을 더욱 적극적으로 살펴보겠다"라고 말했다.

이희수 고산면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도움이 전해질 수 있도록 지사협 위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며 “주민 여러분들도 함께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고산면 #복지사각지대발굴 #길거리캠페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