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치매안심센터,“뇌 건강 치매인지강화교실”운영

-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씩 총 8회 운영 -

작성일 : 2021-03-25 16:58 수정일 : 2021-03-25 17:3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이 ‘뇌 건강 치매인지 강화교실’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창군 치매안심센터 뇌 건강 치매인지강화교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만 머무는 노인들의 치매 발병위험과 치매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들의 치매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군은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발견된 치매 고위험군(인지저하자, 경도인지장애 진단자)의 인지훈련을 위한 뇌 건강 치매인지 강화 교실(이하 치매 교실)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씩 총 8회를 운영한다.

치매교실은 치매를 예방하고 완화해 일상생활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유지하도록 만들어진 ‘뇌 운동 인지강화 프로그램 매뉴얼’을 활용해 이뤄진다.

매뉴얼은 8개 인지영역별로 1문항씩 총 8문항씩, 전체 120개 문항으로 제작되어 과제 수행을 통한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 치매예방체조를 통한 신체활동으로 어르신의 우울감을 해소해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향상과 성취감을 높이도록 구성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치매교실 진행 시 개인별 발열체크, 손소독 등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수칙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치매교실 외에도 치매조기검진, 치매 상담 및 등록관리, 치매환자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환자 쉼터 운영,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 등을 제공한다.

치매 조기검진이나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650-5271)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치매안심센터 #뇌건강 #치매인지강화교실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