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이과학회, 제62차 학술대회 개최

- 4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온라인 개최 -

작성일 : 2021-04-02 10:16 수정일 : 2021-04-02 11:0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이과학회(회장 구자원)은 오는 4월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제62차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다양한 심포지엄, 해외연자 특강, 자유연제 발표, 임상연구회 세미나, 비디오 세션 및 이과 술기와 검사의 판독 등을 통해 국내외 이과 질환 관련 최신 지견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학술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술대회 프로그램으로는 이과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국내외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최신 이과학의 최신 트렌드를 주제로 Keynote lecture와 심포지엄을 구성하였다.

특히 Keynote lecture는 John Oghalai 교수(미국)가 내림프수종과 난청과의 연관성 및 임상적인 의미에 대해서, 그리고 Seiji Kakehata 교수(일본)가 안면신경 기초연구에 대한 강의를 할 예정이며, 또한 일본이과학회와 함께 Joint symposium을 구성하여 안면마비 및 난청의 유전자 및 세포치료의 최신 경향에 대한 강의를 듣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어지럼 분야에서는 일선분야에서 겪는 어려운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전문가들을 모시고 비특이적인 이석증의 치료에 대해서 토의를 하는 Panel discussion도 준비되어 있으며, 각 임상 연구회가 중심이 되어 진행되는 세미나와 외래에서 시행하는 술기, 내시경 귀수술 및 외이 수술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비디오 세션, 그리고 자유연제 및 e-poster 세션이 있어 보다 깊이 있는 학술 토론의 장이 준비되어 있다.

이과술기와 검사의 판독은 이전 청중들의 feedback을 적극 반영하여 기본 청각검사 및 어지러움 검사 강의의 시간을 늘렸고, 임상에서 환자를 진료할 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증례를 추가하여 준비가 되어 있으며, 또한 이과 수술장비와 국소마취방법, 외이 이물 및 조직생검, 급성염증병변의 치료 및 이개혈종 제거술 등 실제 이비인후과 진료에 반드시 필요하나 다른 강의에서는 들을 기회가 드문 내용들 역시 다루어진다.

등록은 학회 홈페이지(https://www.otologicalsociety.or.kr/abstract/2021_spring/)에서 할 수 있으며 등록비는 2일 등록 기준으로 정회원 8만 원, 비회원 40만 원이다.

학술대회 문의는 학회 사무국 전화 02-555-5058번으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이과학회는 귀 질환 극복과 창의적 연구를 선도하고, 학술 교류 및 기초와 임상 연구 활성화를 통해 국민 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학술단체이다. 대한이 과학회 학술대회는 매년 개최되는 이과학 분야 대표 심포지엄으로 올해 역시 다양한 강연 및 토론, 자유연제 발표 등을 통해 최신 학술정보 교류의 장이 됐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